입학이 긍지가 되고 수료가 날개가 되는 
상위1%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단기핵심과정 Programming [서울]비트교육센터 Java 프로그래밍

자바로 시작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입문

교육기간 2018.11.01 ~ 2018.11.28
(월요일~금요일)
강의시간 19:00 ~ 22:00
(3시간/4주/총 60시간)
교육비용 900,000원 (재직자 환급 가능) 교육비지원 고용보험 환급 자세히보기
교육정원 15명 문의 최광원 070-4166-2491
프로그래밍은 어떤 언어부터 배워서 시작해야 하는가?
-당연히 자바입니다.

현재 기업의 실무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초가 되며, 개발직 취업준비 또는 개발직 신입들이 교육받는 언어가 바로 자바프로그래밍입니다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프로그래밍 입문에 쉽다고 하는 파이썬도 사실 처음은 어렵습니다.
원래 프로그래밍 이라는 자체가 어렵습니다.
즉,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능력습득에 유리한 프로그래밍 언어는 존재하지 않고, 입문이 쉽다 또는 어렵다는 형용사로 프로그래밍 언어(C언어, Python, Java 등)를 선택하는 기준은 마켓팅 용어에 불과합니다.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능력을 습득하고 난 이후가 다른 언어와 다릅니다.

자바는 습득하고 난 이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개발기술(android, JEE 웹개발, DB개발, Spring Framework, Server Programming etc)들을 바로 배우고 적용이 가능합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자바로 배우는 것이 상식입니다.

자바는 20여년간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주류를 이루며 학교, 산업현장에서 교육이 이루어지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바는 가장 대중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완벽한 개체지향 언어입니다. 그래서 산업현장에서 자바 기반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바는 성장하는 언어입니다.

많은 언어들이 유행했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하지만 자바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시대의 요구를 충실히 대응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요즘 대세이자 한창 유행하고 있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에 자바는 꾸준히 대응해왔으며, 최근 그 절정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자바를 배운 후 다른 언어 또 배워야하는 부담이 다른 언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개발자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은퇴가 빠르다고요?”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경험이 많은 개발자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전체를 볼 줄 아는 눈을 가지고 다양한 분석과 설계기법을 통해 시스템과 소프트웨어의 내부를 나누고 기반이 되는 기술과 도구들을 미리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라하고 이런 일을 하는 전문 개발직군을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라고 합니다.
자바는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로 성장하는데 반드시 경험해야 할 중요한 프로그래밍입니다.


자바를 배우면 어떤일을 할 수 있나요?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원리이해와 구현이 가능해지고 더 나아가 소프트웨어/시스템 설계에 대한 밑거름이 되는 지식과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JEE 기반의 여러 기술과 유명한 프레임워크등릉 배워 웹 애플리케이션들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이 가능해져 모바일 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이 없이는 어떤 컴퓨팅도 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정작 인터넷, 네트워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서버라는 말은 많이 들어 봤는데, 직접 만들어 작동시켜 보고 싶지 않으세요? 자바를 배우면 서버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네트워크, 인터넷에 대한 궁금중과 호기심이 해결될 수 있으며, 네트워크 기초개념을 튼튼히 할 수 있습니다.
  • 유명 IT 기업들이 어떻게 서비스와 자신들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지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자바 개발환경을 이해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습득되고 꼭 습득해야 하는 지식들입니다.
  • 활용 빈도는 작지만 OS에 상관없는 GUI(윈도우)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 그 밖에 소프트웨어로 가능한 모든 일을 자바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자바언어의 대중성과 중요성이 인식하지만 매번 입문에 실패한 분
  • 기초 프로그래밍 능력이 어느정도 있지만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개념과 이해와 적용이 잘 안되는 분
  • 전산전공으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수업을 받았지만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해 고민인 재학생 또는 선행학습이 필요한 재학생
  • 웹 프로그래밍 또는 모바일 앱(안드로이드)개발을 해야하는 분
  • 개발자로 진로를 결정하고 준비하는 분
  • 자바라는 언어가 궁금하지만 혼자 학습을 통해 습득하기에 시간 또는 여건이 허락하지 않은 분
과정 특징

-기초를 튼튼히 합니다.
기초 프로그래밍 능력은 자바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튼튼한 기초 프로그래밍 능력은 자바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때도 반드시 필요한 기초가 되는 능력으로 많은 연습과 시간이 필요로 합니다.
수강생이 스스로 지속적으로 연습과 시간을 들일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기초를 튼튼히 가르치며, 연습을 통해 프로그래밍 동기를 부여합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을 반드시 잡아주고 적용할 수 있게 합니다.
“왜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 어려운줄 아세요?” 비트교육센터는 셀 수 없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관련 커리큘럼을 통해 그 이유를 잘 알고 있으며 해결하는 방법 또한 잘 알고 교육해 왔습니다

시중에 내용이 엇 비슷비슷한 많은 자바 입문서를 여러 번 통독해도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어렵고, 자기 것이 아닌 것 같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배운 것을 활용하거나 적용해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연합니다.
입문자들이 배운 내용은 실무에서 3~4년차 정도 되야 비로서 단순코딩이 아닌 활용과 적용을 위한 설계와 분석을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실무의 3~4년부터 개발자가 설계/분석 경험을 통해 얻기 시작하는 지식과 이해를 실무경력 10년 이상 객체지향 개발/설계/분석 경험이 있는 강사들이 직접 전달합니다.

본 과정은 문법위주 또는 틀에 박힌 그리고 두리뭉실한 비유를 통해 객체지향개념을 이해시키려 하지 않습니다. 할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본 과정은 교육과 지식 전달에 가장 좋은 방법과 연습을 지속적으로 점진적으로 진행합니다.
예를 들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중요 시 하는 주요 개념들을 과도한 비유는 지향한 스토리텔링형식으로 설명합니다.
이 후 실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정에서 객체지향개념이 어떻게 점진적으로 적용되는 지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예제 코드를 제시하면서 객체지향개념을 다시 반복 설명합니다.
그리고 객체지향개념이 잘 적용되고 훌륭하게 설계된 라이브러리(JDK API클래스)에서 객체지향원리와 디자인 패턴 등을 반복과 심화한 내용으로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수강생들에게 과제와 연습문제를 통해 직접 흉내 내고 적용해보게 함으로써 코드작성 시 객체지향적으로 스스로 생각하고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라이브 코딩
이론과 문법위주의 딱딱한 주입식 강의가 아닙니다. 프로그래밍 코딩 교육은 실습과 자신이 직접해보고 결과를 관찰하고 다시 해보고 하는 실습이 강조되는 교육입니다.
한 번이라도 코딩을 직접 더 해보고는 것이 중요하고 다른 사람의 코드를 읽을 수 있는 능력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기초부터 응용강의 까지 모두 강사와 수강생 전부 직접 코딩을 하는 라이브코딩 방식의 수업입니다.
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따라치다 보면 어느새 코딩 실력이 향상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연습문제 및 과제의 철저한 관리/평가를 통한 실습중심 수업
수업 중 따라만 친다고 코딩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배운 이론들과 따라 친 코드를 자신만의 코드가 될 수 있도록 연습문제와 과제를 수행하면서 생각하고 느껴야 합니다.
git(소스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강사가 수강생 개개인의 과제 및 성취도를 코드리뷰형식으로 점검하며 그 결과를 다시 수업에 반영하게 됩니다.


-결과물이 남는 수업
자체 엄격한 감수와 실무 경험이 풍부한 본원 강사들이 검증한 교재와 PDF를 제공하여 별도의 자바 입문서적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업 중 작성한 예제코드, 과제 수행코드, 연습문제풀이 코드 등 모든 코드들은 수강생 소스 레포지토리에 고스란히 남아 과정 종료 후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게 지도합니다.
수업 중 수행해야 하는 과제들은 수강생 개개인의 코딩 포트폴리오로 차곡차곡 정리되어 남알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참고서적 제공

'이것이 자바다'
신용권 저 / 한빛미디어

교육내용
  1단계 : 자바 기본 프로그래밍
1회 자바 입문
  • 자바 소개/설치
  • 자바 개발 환경 소개/설치
  • git 소개/사용법
  • 자바 애플리케이션 작성
  • 자바 애플리케이션 실행과 원리
  • JVM 소개 및 메모리 모델
[과제 : github 사용법 및 연습]
2회 기본 프로그래밍
  • 식별자와 예약어
  • 변수와 상수
  • 자바의 자료형
  • 자료형의 변환
  • 연산자
  • 조건문
  • 반복문
  • 배열
[과제 : 기본 프로그래밍 연습 1 ]
3회 기본 프로그래밍
[코드리뷰 1]
[과제 : 기본 프로그래밍 연습2]
[코드리뷰 2]
[과제 : 기본 프로그래밍 연습3]
[코드리뷰 3]
  2단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4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주요 개념
  • 도서 대여점
  • UML 소개 및 기초
5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소개
  • 객체와 클래스
  • 객체지향 주요 개념 정리
  • [분석/설계 과제 : 도서 대여점 클래스 다이어그램]
6회 클래스와 다형성
  • 클래스 정의
  • 다형성(오버로딩)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연습 1]
7회 상속과 다형성
  • 상속이란 ?
  • 상속과 생성자
  • 상속과 다형성(오버라이딩)
  • 객체의 형변환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연습2]
8회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 추상 클래스 선언과 상속
  • 인터페이스 선언과 구현 및 상속
  • 객체지향 설계 원치 (SOLID)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연습3]
9회 예외 처리
  • 예외처리란?
  • 예외처리 방법
  • 예외 종류
  • 예외 처리 문제점과 개선
  • [과제 : 그림판 프로그램 클래스 다이어그램 및 구현]
  3단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응용 및 적용
10회 언어와 시스템 API
  • Object 클래스와 오버라이딩
  • String, Wrapper 클래스와 JVM 상수풀
  • 인스탄스 아이디
  • 자바 관례로 작동하는 내부코드
11회 콜렉션 프레임워크
  • 콜렉션 프레임워크 구조
  • 콜렉션 프레임워크 안의 인터페이스 그리고 제네릭
  • 자료구조 개요
  • 자바 콜렉션 프레임워크 흉내내기
[과제 : 리스트 구현, 스택 구현, 큐 구현]
12회 스트림과 자바IO
  • 객체지향에서의 추상화 개념 리뷰
  • 디자인 패턴 기초
  • 자바 IO 패키지와 데코레이션 패턴
  • 주스트림과 보조스트림의 효과적 사용과 설계개념 이해
13회 자바 쓰레드
  • 쓰레드 개념
  • 자바 쓰레드 구현하기
  • 자바 병렬 프로그래밍
  • 리액티브 소개
14회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
  • 네트워크 프리미어
  • 소켓 프로그래밍 이해
  • 자바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기초
[과제 : Echo 서버/클라이언트 작성]
15회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
  • 쓰레드 적용한 디중처리 서버 작성
  • HTTP 이해하기
  • 웹 서버 작성하기
  • 자바 GUI 프로그래밍 기초
[ 과제 : 채팅 서버/클라이언트 작성]
1H BCJPM (BIT Certified Java Programming Master) 자격증 시험
BCJPM
 
(BIT Certified Java Programmingm Master)
 
자격증 안내

Java 프로그래밍 수강하셨다면 비트교육센터가 인증하는 자바 프로그래밍 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해 보세요.


고용보험 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