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이 긍지가 되고 수료가 날개가 되는 
상위1%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단기핵심과정 SW Engineering

객체지향 개념과 디자인 패턴

교과목명 객체지향 개념과 디자인 패턴
강의일정
  • 문의
강의시간 문의
교육비 600,000원 교육문의 02-3486-3456
재직자 교육비지원 안내
교육소개

건축에서는 정황(지역,기후적 특성)에 따라서 건물을 만드는 방식이 바뀔 수가 있다. 이런 정황에 따라서 바뀔수 있는 건설 방식을 정리하는 것을 "건축공법"이라고 한다. 객체지향에서도 정황에 따라서 클래스에 대한 설계를 알맞게 해야 한다. 이러한 것을 디자인 패턴이라고 한다. 본 과정에서는 구조, 생성, 행위와 관련된 3가지 종류의 패턴중에서 자주 사용되는 패턴에 대하여 학습한다. 단순히 패턴에 대한 내용만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패턴을 사용할 때의 주의해야 할 점과 장점 등을 예제를 통하여 학습하고 스스로 고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객체지향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한다.

교육대상
  • 디자인패턴을 자바로 학습하려는 분
  • 디자인패턴의 쓰임새가 궁금하신 분
  • 자바기본은 알고있으나, 패턴과 같은 고급지식이 필요하신 분
교육내용
객체지향 개념과 디자인 패턴 커리큘럼
교육내용
객체지향 개요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시퀀스 다이어그램
디자인 패턴 개요
생성패턴
구조패턴
행위패턴

※ 교육인원 미달 시 일정 변경 또는 폐강될 수 있음